요즘 재혼상담 문의가 많습니다. 그래서 30대재혼과 40대재혼의 차이가 어떠한 것이 있나 알려드리려고요. 30대재혼과 30대재혼 희망자가 많다는걸 결혼정보회사 회원님들과 상담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요즘 특이하게도 사실혼이신 분들도 생각보다 꽤 보입니다. 자녀가 생기면 보통은 혼인신고를 하는 분위기였는데 요즘은 혼인신고는 하지 않고 아이를 낳고 기르는 즉,혼인신고하지않고 같이 결혼한것처럼 사는 사실혼 관계인 분들이 찾아오십니다. 찾아오셔서 본인의 사실혼을 숨기고, 초혼이라고 기재할수 없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초혼인 상대를 원하려 하시는 편이기도하고요.
결혼정보회사에서는 신원검증을 거쳐서 가입을 시킵니다. 혼인관계증명서에는 나와있지 않아 저희쪽에서 알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이렇게 결혼정보회사에 사실혼인 것을 알리지 않고 가입하셔서 발생하는 책임은 고객분이 모두 지셔야합니다. 직업,학력은 증명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지만 사실혼의 경우 알 수 있는 방법이 직접 알려주시는거 외엔 없습니다.
40대재혼분들은 차이가 30대분들과 있죠.
40대재혼이신 경우 서로 자녀가 있으신 같은 상황의 상대방과 만나시려합니다.
커플매니저분들이 많이 말씀하시기에 30대,40대 재혼을 원하시면 조금이라도 나이 더 들기 전에 가입하시는게 유리하다고들 하죠.